월요일, 2월 16, 2026
Home베트남 투데이베트남 뉴스 브리핑

베트남 뉴스 브리핑 [2026년 1월 22일 ICT]

  1. 베트남 공산당 제14차 당대회, 일정 앞당겨 1월 23일 폐막
    베트남 공산당 제14차 전국대표대회가 당초 계획보다 1.5일 단축돼 1월 23일 공식 폐막됩니다. 대표단은 일정 조정에 합의했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실천 중심적인 대회 운영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2. 베트남 “2030년까지 1인당 GDP 8,500달러 달성 목표”
    또 럼 공산당 서기장은 향후 연 10% 안팎의 고성장을 통해 2030년까지 1인당 GDP를 8,500달러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중상위 소득국 진입을 위한 핵심 목표로 평가됩니다.
  3. 베트남, 신설 중소기업 법인세 3년 면제…기업 유치 강화
    베트남 정부는 투자 유치 확대를 위해 신설 중소기업에 대해 최대 3년간 법인소득세를 면제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민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됩니다.
  4. 몸에 바나나 붙여 원숭이 유인…다낭 관광지서 논란
    베트남 다낭 손트라 반도에서 한 외국인 남성이 몸에 바나나를 붙여 야생 원숭이를 유인하는 행동을 벌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야생동물 보호 규정 위반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5. 벨기에 정당 인사 “베트남 발전 모델, 전 세계 진보 진영에 영감”
    벨기에 노동당 고위 인사는 베트남이 경제 성장과 인간 개발, 빈곤 감소를 조화롭게 이뤄낸 점을 높이 평가하며, 베트남의 발전 모델이 국제 진보 세력에 지속적인 영감을 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 트럼프 ‘평화위원회’에 베트남 참여…외교적 계산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제안한 평화위원회 구상에 베트남이 참여 의사를 밝힌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정치·외교적 영향력 확대 차원에서 참여를 결정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7. 조용한 변화…베트남 하장에 늘어나는 한국인 여행객
    베트남 북부 산악 지역 하장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며 관광 흐름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존 유럽·미국 배낭여행객 중심 지역에 새로운 수요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8. 베트남 부동산 대출 급증…1년 새 28% 증가
    지난해 베트남의 부동산 대출 규모가 2,000조 동에 육박하며 전년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이는 부동산 시장 회복과 투자 확대 흐름을 반영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베트남 주요 뉴스 이미지

RELATED ARTICLES

최신 스토리

의견과 답변들